영화 블러드워








'소멸'했던 것이다. 영화 블러드워 기자는 그러한 자기 모순을 '세부적으로는 아직도 몇몇
불명확한 점이 남아 있다.'라는 말로 표현하고 있었다. 하지만 나는 그
사건이 '세부'라든가 '불명확'이라든가 영화 블러드워 하는 판에 박힌 용어로 정리될 수
있는 성격의 것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었다.
  우선 첫째로, 코끼리 다리에 채워져 있었던 족쇄에 대한 문제였다.
족쇄는 '자물쇠가 영화 블러드워 걸려 있는 채로' 그곳에 남아 있었던 것이다. 가장
타당한 추론은, 사육사가 열쇠로 그 쇠고리를 벗겨 낸 다음에 다시
자물쇠만 채워 놓고, 코끼리와 함께 도망쳤다는 것이다(물론 영화 블러드워 신문도 그
가능성에 매달리고 있었다).
  그러나 문제는 사육사가 열쇠를 갖고 있지 않았다는 데 있다. 열쇠는 두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